충청북도 - 진천군
삼양패키징 광혜원 공장
설비 용량
1,700kW
탄소 감축 효과
265,200 그루
고객 인터뷰
대기업 S사 1.7MW급 준공! 충청북도 진천 준공드론영상┃에너지주치의 솔라테크
“이번 현장은 충청북도 진천 대기업 S사의 식품 포장용기를 제조하는 공장입니다. 총 1~3동에 태양광발전소를 설치하였습는데요, 공장으로 사용하면서도 지붕 위 매시간 발전하는 태양광발전소의 영향으로 지속가능경영과 ESG경영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솔택이의 현장 취재 노트
전 세계적으로 ESG 경영, 친환경 경영, RE100이행 등이 뜨거운 화두로 떠오르면서 기업 경영의 핵심 키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태양광 시장에 있어서도 기업의 환경경영을 위한 노력과 변화를 엿볼 수 있는데요. 발생한 전력을 판매하는 수익사업인 '태양광발전사업'보다는 RE100을 이행하여 온실가스 감축 수단으로 인정받는 '자가소비용' 태양광이 최근 기업으로부터 많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현장은 충청북도 진천 대기업 S사의 식품 포장용기를 제조하는 공장입니다. 총 1~3동에 태양광발전소를 설치하였습는데요, 공장으로 사용하면서도 지붕 위 매시간 발전하는 태양광발전소의 영향으로 지속가능경영과 ESG경영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조물 투입부터 전기공사까지 총 시공기간은 약 2개월이 채 안 되었는데요. 총 3동에 설치된 1.7MW급 지붕형 태양광 발전소, 어떻게 시공되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많은 솔택이 블로그 보러가기